테헤란 이혼상담센터
남편외도이혼소송 승소하기 위해 알아야 할 사항 본문
"남편과 결혼할 때 행복한 순간들만 떠올리지 누가 바람필 것을 염두에 두고 이혼까지 생각할까요.. 근데 막상 지내보니 제게 이런날도 오네요.."
남편의 외도 사시을 접했을 때 배신감과 그로 인해 받는 충격은 상상할 수 없을정도로 고통스러울 것입니다.
외도를 확실히 하는 그 순간까지도 '남편이 다시 가정으로 돌아오지 않을까, 기다려주면 정신차리지 않을까..' 라는 희망을 부여잡고 계셨을지도 모르겠습니다.
남편외도이혼소송을 오랫동안 고민해 오셨을 분들을 위해 저희가 몇 가지 꼭 당부드리고 싶은 내용이 있습니다.
배우자 외도로 인한 고통받은 이들의 상처를 최일선에서 지켜보고 그에 상응하는 대응책을 펼쳐드리는 테헤란 이혼/상간 전담 TF팀을 소개합니다.
저희는 매주 상간사건 및 이혼사건에 관해 주기적으로 회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실제로 소송에서 좋은 성과를 얻어낸 다양한 사례가 존재합니다.
최근에는 남편과 상간녀로부터 위자료 총 3,000만원 지급받은 사례도 있었고, 이혼없이도 상간녀로부터 높은 위자료를 지급받기도 했었는데요.
저희만의 소송전략, 상간녀가 대응해 올 상황을 대비해 철저하게 파헤쳐 전투적으로 사건에 임합니다.
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 중에서도 남편외도이혼소송 상담을 통해 좋은 결과를 얻고자 하신다면 편하게 문의 주셔도 좋습니다.
남편의 외도, 명백한 이혼사유에 해당한다!
그렇다면 상간녀가 행한 부정행위란?
민법 제 840조 1호에서 말하는 배우자의 부정행위란, 정조의무에 충실하지 못한 일체의 행위를 뜻합니다.
쉽게 말해 배우자가 있는자가 배우자 아닌 다른 이성과 해서는 안되는 행동 등을 한 경우를 말하는 것이죠.
예컨대, 남편이 상간녀와 숙박업소를 드나들었다거나 다정하게 문자 및 통화를 나눈 행위, 스킨쉽을 하면서 여느 연인관계처럼 보일 행동을 한 경우를 말합니다.
부정행위는 성.관계는 물론이고 꼭 성.관계가 없었다 하더라도 부부가 상대방에게 지켜야 할 도덕적, 성적 신의성실 의무를 위반하는 일체 행위를 말합니다.
이를 근거로 우리는 이혼소송을 진행할 수 있고, 상대방인 상간녀를 상대로 위자료청구소송도 함께 진행할 수 있습니다.
두 사건을 반드시 동시에 진행할 필요는 없으며 각각 따로 진행한다고 하더라도 위자료 액수에 큰 변함은 없습니다.
각자의 상황에 맞게 남편외도이혼소송 전략을 세우시는 것이 좋습니다.
소송에서는 증거싸움이 가장 핵심입니다.
부정행위에 대한 명백한 증거가 있어야만 여러분들이 최종적으로 소송 이후 받게 될 위자료 액수가 달라질 수 있는데요.
대개 외도를 저지르는 당사자들은 자신의 불순한 행위를 드러내보이지 않고 꼬리가 밟히지 않기 위해 관련 증거들을 모두 없애려고 합니다.
최대한 배우자의 외도를 의심하고 있다는 사실을 눈치채지 못 하게 조용하고 은밀하게 증거를 확보하셔야 하는데요.
여기서 사설 탐정을 이용한다거나, 불법적인 수단으로 증거를 수집한다면 소송에서 원하는 결과를 얻기 힘들 수 있어 주의를 요합니다.
외도중인 남편을 섣불리 몰아세우거나 어떤 증거를 가지고 있는지 폭로하기 보다는 조금만 침착하게 사건에 대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증거능력이 조금 부족하다 하더라도 법률전문가의 조언을 통한다면 상황이 뒤바뀔 수도 있으니 변호사와 꼭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.
남편 외도 증거가 확보가 된 상태라면, 상간자를 상대로 위자료를 청구하는 것도 고민해 보시기 바랍니다.
배우자가 부정행위를 한 상대방을 배우자와 함께 공동피고로 하여 위자료를 청구할 수 있는데요.
이혼을 청구하지 않고서도 상간녀만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으니, 자신이 받은 피해에 대한 보상을 '제대로' 이해받고자 한다면 소송 전략을 '잘' 세우셔야 합니다.
저희가 직접 해결한 사례를 기반으로 일부 각색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.
배우자와 혼인기간 12년 차에 이르던 의뢰인 Y씨는 코-로나가 종식될 때까지만이라도 건강관리를 하기 위해 남편과 등산을 즐기기로 했습니다.
하면 할 수록 매료되는 산행에 조금 더 즐겨보자는 의미로 동호회를 가입하게 되었다는데요. 그 안에는 기혼자들도 상당했고, 다양한 연령층이 존재했습니다.
등산동호회 가입한 지 5개월 째 되던 날, 동호회에서 가는 지방투어를 계획하던 중 갑자기 몸이 안 좋아지게 된 의뢰인은 어쩔 수 없이 참석을 못 하게 되었고 남편만 가게 되었습니다.
건강을 위해서 시작하게 된 등산, 의뢰인이 처음으로 참여하지 못 했던 동호회 투어에서 남편은 알고 지내던 여성과 외도를 저지르게 되었는데요.
투어를 간 날 상간녀와 남편은 따로 갈 곳이 있다며 사람들에게 양해를 구한 뒤 숙박업소에 들러 대실을 한 후 불륜관계를 가졌습니다.
해당 사실은 동호회 회원들 사이에서 일파만파 퍼졌으며 의뢰인 역시도 상당한 충격을 받고 남편외도이혼소송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.
처음에는 '그냥 단순히 우리끼리만 잠시 나갔다 온 것이다' 라고 상간녀와 남편은 입을 모으며 일체 부정행위에 대해 부정했지만, 결제내역을 통해 숙박업소의 CCTV를 증거보전을 통해 확보하여 해당 사실은 거짓이라는 부분을 밝혀 내었지요.
기혼자임을 알면서도 불륜관계를 맺은 상간녀, 부부의 정조의무를 저버린 채 외도를 한 남편, 두 사람을 피고로 하여 소송을 제기하였고 의뢰인은 총 3천만원의 위자료를 지급받을 수 있었습니다.
과거에는 간통죄라는 것이 있었기 때문에 수사기관에서 알아서 배우자의 외도를 처벌할 수 있었으며 증거 또한 수집에 어려움이 없었습니다.
하지만 간.통죄가 폐지되면서 우리는 민사소송을 통해 위자료를 지급받게 되었고, 증거 또한 직접 수집해야 하는 상황에 처하게 된 것이죠.
여기서 어떤 증거들이 소송에서 유리한 결과를 가져다 줄 지, 주의사항에 관해서 조언을 줄 사람은 이혼/상간 전담 변호사 뿐입니다.
온라인 상에 올라와있는 글들을 믿기에는 제3자의 주관적인 감정과 생각이 개입될 수 밖에 없고, 이를 따르게 되었을 시 법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.
특히 상간소송을 진행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나홀로 소송을 준비하기 보다는 이혼변호사를 선임하여 조금 더 전문적으로 대처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.
원고의 입장을 충분히 헤아려 싸울줄 아는 변호사, 피고가 대응해 올 상황을 대비해 모든 가능성을 살펴보는 변호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.